반응형

    인스타그램 0명 부터 만명까지 팔로워 늘리는 법 / 정리 분석

    오늘은 브랜디액션 | 온라인에서 돈법는 법 님의 인스타그램 0명 부터 만명까지 팔로워 늘리는 법 수익화 총 정리 1편을 보고 정리한 내용을 포스팅하였습니다.

     

    아래에 영상 첨부하니 한번 시청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문제시 글 삭제하겠습니다.

     

     

     

    주제를 정하기 

    많은 분들이 주제를 정하는 것을 어려워 합니다. 이것은 모든 분야에서 똑같이 적용 됩니다. 

    인스타, 유튜브, 블로그, 카카오뷰 등등 내가 콘텐츠를 만들려 하는 모두가 느끼는 점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의도와 메세지를 시각적으로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따라서 어떤 내용을 전하고 싶을지를 정하는 것이 순서입니다.

     

    강의 동영상에서는 총 9개 주제의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동기부여 비즈니스 영성, 종교
    리더쉽 마케팅 라이프스타일
    자산관리 인간관계 생산성

     

    내가 어떤 분야에서 어떤 내용을 전달할지를, 어떤 곳에서 나만의 특화된 분야를 찾아야 됩니다.

    자신만의 강점을 찾아야 됩니다. 

    자신만의 강점을 찾으려면 스스로에게 질문해 보면 됩니다.

     

    나만의 강점 찾기

    1.내가 항상 공부하고 흥미를 느끼는 주제는?
    2.살면서 내가 즐겨 하는 일은?
    3.배우고 싶어하는 분야는?
    4.다른 사람에게 정보나 교훈을 줄만한 경험은?
    5.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은 지식이나 남을 도우면서 일하고 싶은 주제는?

    컨텐츠를 남이 아닌 나에게 맞춰야 됩니다. 내가 작성하는 컨텐츠 들이 남에게 맞추게 된다면, 차별성이 사라지게 됩니다.

    내가 잘하는 부분을 더 부각 시켜야 합니다. 남의 것을 따라 하더라도 나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아야 합니다.

     

    내 컨셉을 찾는 질문 리스트

    나는 자세하게 설명하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글로 정보를 잘 전달하거나 글쓰는걸 좋아한다.
    나는 엄청 파고드는 성격이다.
    나는 무슨 일을 하든 계획적이다.
    나는 재밌다는 소리를 많이 듣는다.
    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생각해냈을 때 희열을 느낀다.
    나는 세상에 알려지고 싶다. 

    나에게 맞는 전략을 사용해야 됩니다.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닌 남의 방식을 억지로 따라 하는 것은 일의 성과도 나오지 않을 뿐더러 중간에 포기하는 일이 많아지게 됩니다.

     

    성장 전략 1단계

    리서치 (자료 조사 필수)

     - 인스타 탐색 탭에서 참고가 될 만한 계정 찾기 (표현 방법과 전달 방법을 참고하기)

     - 카페나 지식인 참고하기

     - 책에서 영감 얻기 (다양한 목차 참고)

     - 유튜브 리서치를 통해 자료 얻기

     

    성장 전략 2단계

    콘텐츠 기획 (미리 30개 정도 기획하거나 확보 해놓기)

     - 콘텐츠 주제 정하기

     - 카피라이트 

     - 내용 정리

    -  마인드맵 프로그램 사용하기

    - 업로드 전 사전 기획하기 

     

    성장 전략 3단계

    컨셉, 스타일 적용 

     - 내 계정의 색 입히기

     - 내 계정의 컨셉 정하기

     - 내 계정의 콘텐츠 형태 결정하기 (벤치마킹하세요)

     

    성장 전략 4단계

    해시태그 조사(업로드 전 단계) 

     - 내 분야의 해시태그는 따로 모아두자 (최대한 많이)

     - 해시태그 발행량 숫자 기록해 두기

     - 콘텐츠에 어울리는 해시태그 사용하기

    ※ 초반에는 300 ~ 3000 사이의 작은 해시태그 위주로 공략하기

    ※ 해시태그는 최대 30개 넘지 않게 사용하기

     

    성장 전략 5, 6단계

    맞팔 작업 (아무 계정에 거는 거 아님)

     - 소통(진짜 중요!)

     - 노출 알고리즘 이해 필요 (팔로워 노출 후 반응에 따라 점점 노출 범위를 늘려주는 시스템)

     - 반응은 좋아요, 저장하기 등을 통하여 올라갑니다.

     - 따라서 초반에는 팔로워들에게 먼저 다가가야 됩니다.(선팔)

     - 팔로워 1,000명 까지는 먼저 다가가서 말도 걸어야 됩니다.

     - 팔로잉 숫자에 연연하지 않기 (반응이 좋아지면 팔로워 숫자는 자연스래 증가하게 됩니다.)

     - 선팔로우는 아무 계정에 하지 않고 내 콘텐츠를 소비해줄 만한 사람에게 걸기

     - 팔로워, 좋아요 구매는 하지 마세요

     

    성장 전략 7단계

     - 콘텐츠 올린 후 소통하기

     - 해시태그 확인하기

     - 해시태그 잡아가기

     - 게시글 업로드 후 최소 10분간은 홍보 활동 하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