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자책 만들기 - 크몽에 등록하기

    전자책 만들기 - 크몽에 등록하기

    안녕하세요 밤구름 입니다. 오늘은 전자책 만들기 네번째 포스팅으로 크몽에 등록하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자책 크몽에 등록하기

    우선 크몽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크몽의 링크는 아래에 첨부해 놨습니다. 링크를 통하여 크몽으로 바로가실수 있습니다. 크몽에 회원가입을 한뒤에 전문가 등록을 해야 합니다. 크몽에서는 전문가 상태에서만 서비스를 등록하여 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크몽까지 내 능력 | 프리랜서 마켓 No.1 크몽에서 전문가를 만나고 능력을 확장해보세요.

    의뢰인 평균 만족도 98.6%, 누적 거래완료 222만 건! 마케팅, 디자인, IT·프로그래밍 등 400여 개의 비즈니스 카테고리에서 지금 바로 필요한 전문가를 쉽게 찾아보세요.

    kmong.com

     

    크몽에서 나의 서비스 등록하기

    크몽에 로그인 한뒤에 마이크몽으로 이동하게 되면 서비스 등록하기가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와 같은 버튼을 찾아서 누르시면 됩니다.

    나의 서비스 등록하기

    크몽에 서비스 등록 과정은 5가지 입니다.

     

    1.내가 판매할 서비스의 기본 정보

    2.내가 판매할 서비스의 가격 설정

    3.내가 판매할 서비스의 설명

    4.내가 판매할 서비스의 이미지

    5.내가 판매할 서비스의 요청사항

     

    1.내가 판매할 서비스의 기본 정보

    기본정보에서는 제목과 카테고리, 서비스 타입을 설정합니다.

    제목은 30자 내외로 해야 하며 최소 10글자 이상을 작성해야 합니다.

    또한 제목은 마지막에 드립니다.라고 끝나게 됩니다. 제목을 설정할때 어울리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카테고리의 경우는 상위 카테고리와 하위 카테고리, 3차 카테고리를 설정하면 됩니다. 직접 적는 것이 아닌 크몽에서 제공하는 카테고리에서 나의 서비스와 가장 어울리는 항목을 골라서 선택하면 됩니다.

    내가 판매할 서비스의 기본 정보

    서비스 타입의 경우 내가 선택한 카테고리에 영향을 받아 매번 다른 선택지가 나오게 되니 내가 해당되는 항목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제가 판매하려고 하는 서비스의 경우 전자책이기 때문에 카테고리에서 전자책을 선택하였고, 하위 카테고리로는 투잡,재태크 전자책이라 하였습니다.

    기본정보

    2.내가 판매할 서비스의 가격 설정

    가격설정의 경우 패키지를 설정하여 판매하는 방법과 단일 상품을 판매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 단일 상품을 선택하였습니다.

    금액의 경우는 1000원 단위로 떯어집니다. 가격 설정할 경우 단위에 유의해 주세요

    가격설정

    3.내가 판매할 서비스의 설명

    서비스 설명에서는 내가 판매하는 서비스의 대한 설명을 작성합니다. 주로 목차나 구매 대상자에 대한 정보를 적는 곳이며 최소 100자이상은 적어야 합니다. 최대한 정성스럽고 깔끔하게 적어야지 구매율이 올라갈 것입니다.

    4.내가 판매할 서비스의 이미지

    이미지에서는 썸네일 이미지와 상세이미지, 동영상, 첨부파일 등을 설정하는 곳입니다.

    썸네일의 경우 652X488px로 (4:3 비율) 입니다. 미리 제작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의 경우는 준비 모르고 있다가 준비를 안했다가 부랴부랴 제작했습니다

    상세페이지 등록의 경우 5개가 필수 등록입니다. 저는 전자책의 표지, 목차를 포함하여 5페이지를 첨부 하였습니다.

    동영상의 경우 강의를 파는 경우에는 첨부 하셔야 합니다. 

    첨부파일의 경우 필수로 올려주셔야 합니다. 등록을 해야지 내 상품을 구매한 사람들이 전자책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5.내가 판매할 서비스의 요청사항

    이제 마지막 요청사항입니다. 요청사항의 경우는 선택 요소입니다. 전자책의 경우는 추가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전자책 승인 기다리기

    전자책을 등록하고 난 뒤에는 크몽에서 상품에 대한 검수가 들어갑니다. 내가 올린 전자책에 대한 검토인것 같습니다. 

    찾아보니 일주일 내외로 승인이나 반려등 상품의 상태에 대해서 알수 있다고 합니다.

    저의 경우는 썸네일과, 표지, 내용구성하는 부분이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나중에 썸네일과 표지를 구성하는 방법등을 업로드 하겠습니다. 같이 배워나가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